(사)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(이하 기념사업회)는 민주화운동 정신 계승과 민주공원의 관리·운영에 힘써 민주주의 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.
• 우리는 생활 속 민주주의의 확산에 앞장서겠습니다.
• 우리는 기념·계승·사료·연구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겠습니다.
• 우리는 수탁시설의 관리·운영 능력을 향상하겠습니다.
• 우리는 언제나 시민의 마음으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.
이러한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정하고 성실히 지키겠습니다.
구분 | 서비스 이행표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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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·문화 | 우수한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과 전시,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. |
다양한 교재와 프로그램을 개발·보급하여 시민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 | |
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민이 필요로 하는 교육·문화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| |
사료제공 서비스 |
사료를 지속적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보존·관리하여 기록 자산의 가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|
다양한 사료 열람 서비스를 개발하여 시민들이 더 쉽고 편리하게 사료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| |
대관·시설 서비스 |
합리적인 대관 절차를 통해 공연장, 전시실 등 시설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|
공연장, 전시실, 작은도서관 등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,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| |
민주항쟁기념관 주변을 시민들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친환경적인 쉼터로 만들겠습니다. | |
시민의 불편이 예상되는 공사, 출입통제 등은 사전에 시민의 입장에서 홍보물을 만들어 알리겠습니다. |
구분 | 서비스 이행표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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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 | 방문 시민을 확인한 직원이 먼저 일어나서 맞이하고, 시민의 방문 사유 및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. |
장애인이나 노약자 등 거동이 불편하신 시민이 방문하셨을 땐, 담당 직원이 안전한 곳까지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 | |
담당 직원이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시민이 방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, 그렇지 못한 경우 차후에 담당 직원이 시민이 원하는 시간(근무시간 중)에 전화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. | |
방문 시민을 위한 탁자, 의자 등의 편의 시설을 구비해 놓고, 시민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항상 사무실 환경을 가꾸겠습니다. | |
전화 |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업무별 담당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게시하겠습니다. |
고객의 문의 사항은 되도록 처음 전화를 받은 직원이 끝까지 안내하며,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 전화가 끊어질 경우를 대비하여 연결하는 직원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. | |
정중한 태도로 전화를 받고, 시민이 말씀하시는 내용은 반드시 메모지에 정리하고 중요 부분을 확인하겠습니다. | |
담당 직원이 자리를 비워 다른 직원이 전화를 받은 경우에는 전화를 건 시민의 이름, 연락처, 용건 등을 담당 직원에게 전달하여 시민이 원하시는 시간(근무 시간 중)에 전화 드릴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. | |
시민의 용무가 끝난 후 정중하게 인사를 드리고 시민께서 전화를 끊은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. | |
인터넷 | 인터넷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사업회의 각종 사업, 행사, 출판물 등에 관한 최신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하겠습니다. |
홈페이지 등을 통해 항상 시민의 의견을 듣고 수렴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| |
홈페이지를 통한 문의사항은 익일까지 담당자를 지정하여 지정일로부터 2일 이내(휴무일 제외)에 답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, 처리 진행 상황을 보여드리겠습니다. |
구분 | 서비스 이행표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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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보호 | 시민의 정보를 소중하게 다루며, 업무 목적 외에 사용되지 않도록 개인정보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. |
구분 | 서비스 이행표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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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정 및 보상 | 직원의 불친절이나 잘못된 서비스에 대해 시민이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사실 확인 후 해당 직원에 대해 주의 조치하고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 |
기념사업회의 명백한 잘못으로 시민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사실 확인 후 시민의 요구사항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고, 적절하게 보상하겠습니다. | |
불친절, 불합리한 사항에 대해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시정,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. | |
상담 및 민원 | 모든 민원 및 상담은 상임이사(관장)와 논의하여 처리, 완료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. |
상담이나 민원을 신청하신 내용이 기념사업회의 소관이 아닌 경우 사유를 상세하게 말씀드리고,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관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 | |
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| 기념사업회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불편 사항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홈페이지, 전화,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주시면 성실히 검토하여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 |
민주공원은 부산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 공간으로서, (사)부산민주항쟁기념사업회가 부산시로부터 수탁·운영하고 있습니다.
안내전화 051-790-7400 / 전송 : 051-790-7410 / 메일 : demopark@demopark.or.kr
부산광역시 중구 민주공원길 19 (우48901)